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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pace At EWHA: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들에 관한 두 가지 연구

Japanese Tea Shop Yamaneen: 레몽라스티하브티 2 g × 15 팩 구마모토현산 논카페인 이는 설문 응답자들이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보다 모바일쿠폰 사용에 대한 태도를 낮게 인식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모바일쿠폰을 다운로드하고, 상환하는 과정에서 기술적인 장애로 인해 쿠폰을 사용하지 못할 가능성에 대해 염려하는 소비자일수록 부정적인 모바일쿠폰 태도를 가지고 인지된 가치를 낮게 인식할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접속장애위험은 모바일쿠폰 태도와 인지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주지 않았다.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가 호의적이더라도 주관적 규범에 의해 지속적 사용의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연구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구체적으로 초기 쿠폰 제공 형태인 종이쿠폰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일수록, 종이쿠폰 사용에 대한 태도도 긍정적이고,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도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쿠폰 태도는 사용태도를 거쳐 지속적 사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고, 인지된 가치는 태도를 거쳐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쳤으며 동시에 사용태도를 거쳐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모바일쿠폰 태도와 인지된 가치는 모바일쿠폰 사용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그 결과 서수의, 모바일쿠폰의 인지된 이익을 경제적 이익, 편의성, 사용자 통제 요인으로 구성하였으며, 모바일쿠폰의 편의성과 사용자 통제는 모바일쿠폰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경제적 이익은 모바일쿠폰의 인지된 가치를 통해 간접적으로 모바일쿠폰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 및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모바일쿠폰의 경제적 이익, 편의성, 사용자 통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강화가 중요하다. 두 번째 논문인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된 이익, 위험, 가치, 태도와 사용태도에 관한 연구에 대한 목적 및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연구에서는 모바일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종이쿠폰에 대한 태도와 사용태도 그리고 모바일쿠폰의 태도와 사용태도 간 관계를 분석하였다. 이는 대표적인 모바일기기인 스마트폰의 사용이 일상화되고 소비자의 모바일쿠폰의 사용도 일반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의 종이쿠폰에 대한 태도와 사용태도가 현재의 모바일쿠폰의 태도와 사용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을 증가시킬 수 있는 소비자들의 인지된 이익과 위험요인 그리고 가치인식과의 관계들을 파악함으로써 쿠폰과 관련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Google Play 기프트 코드를 사용하면 최신 앱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 입력을 통해 타인이 Google Play 기프트 코드를 사용할 경우 소비자 과실로 간주되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소비자 과실로 간주되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모바일쿠폰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빠르게 보급될 수 있으며, 소비자 접근이 용이하여 위치, 개인 정보, 과거 구매행동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위한 기업들에게 매력적이다(Danaher et al., 2015; Shankar et al., 2010). 이러한 모바일쿠폰의 기술적인 장점 때문에 종이기반 쿠폰보다 10배 이상 높은 상환율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Business Insider, 2013). 모바일쿠폰의 등장으로 기업들은 전통적인 종이쿠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쿠폰을 발행할 수 있게 되었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쿠폰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고, 상환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쿠폰은 정보 탐색, 구매 고려, 구매 결정 등 소비자 구매 과정 동안의 모든 시점에서 전송될 수 있고 단문자서비스(short message services), 응용프로그램 메시지(in app messaging),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이메일(email)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사용된다. InPrivate 브라우저 세션을 사용하여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하여 캐시에서 다른 모든 Microsoft 계정 정보를 지워보세요. 선물 증여는 문화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더라도 모든 사회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의례이다. 이에. 본 연구는 먼저, 선물 증여 행위 과정 속에서 어떠한 기프트 서비스가 필요한지 알아보고 2d, 디자인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제안하여 디자인 비즈니스의 성장에 기여 하고자한다. 그 결과 서수의, 종이쿠폰에 대한 태도가 종이쿠폰 사용에 대한 태도와 모바일쿠폰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까지의 쿠폰 연구에서 태도를 일반적인 또는 통합적인 측면의 개념으로 살펴보았다면 본 논문에서는 대상으로서의 쿠폰 태도와 행동에 대한 태도로서의 쿠폰 사용태도를 구분하고, 이들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였다. 셋째, 모바일쿠폰 태도와 지속적 사용의도 간의 관계 그리고 모바일쿠폰 사용태도와 지속적 사용의도 간의 관계에 주관적 규범이 조절효과를 가지지 못했고, 주관적 규범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지도 못했다.

두 번째 연구는 앞서 살펴보았던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의도의 선행요인으로서 전통적 쿠폰과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와 사용태도 간의 관계와 주관적 규범의 역할의 연구에서 발전하여 이제는 모바일쿠폰이 소비생활에서 일상적으로 활용되는 쿠폰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의 실제 모바일쿠폰 사용이 가져오는 이익적인 측면과 인지된 가치 그리고 모바일쿠폰의 사용에 있어서의 위험적인 측면을 소비자의 모바일쿠폰의 태도적 요인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중요한 선행요인으로 파악하여 인과관계를 살펴보았다. 이러한 결과들을 통해 현재 활용은 되고 있지만 사용이 줄어드는 추세인 종이쿠폰과 최근에 발행과 사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 간의 관련성을 파악함으로써 태도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전자 상품권 또는 기프트 카드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는 delt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품권/기프트 카드는 그 밖의 추가 수수료(예: 수하물 수수료)나, 다른 상품 또는 서비스(예: 좌석 승급, 기내에서의 상품 구매, 프리미엄 좌석)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프트카드 등록 후 상품 구매시 결제 페이지에서 기프트카드 금액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결제 수단과 중복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앞으로 소비자들이 모바일쿠폰에 더 익숙해지고 모바일쿠폰 사용에 대해 더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가 있다.

따라서 쿠폰을 발행하는 기업들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쿠폰에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쿠폰 사용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는 환경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 이는 모바일쿠폰이 제공하는 편리함과 모바일쿠폰 사용과 관련한 통제감을 높게 인식할수록 모바일쿠폰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나타내고, 모바일쿠폰이 제공하는 금전적 절약이 크다고 인식하는 소비자일수록 쿠폰의 인지된 가치를 높게 인식하고, 이에 따라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를 긍정적으로 형성한다는 의미이다. 서수의,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는 모바일쿠폰 사용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고, 모바일쿠폰에 대한 지속적 사용의도에도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기존의 종이쿠폰의 태도적 요인이외에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쿠폰의 태도적 요인에서 사회적 영향요인으로서의 주관적 규범의 영향도 살펴보았다. 보안위험은 모바일쿠폰 태도와 인지된 가치에 모두 영향을 주는 유일한 위험요인으로 나타나, 모바일쿠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자신이 제공한 고객정보가 허가받지 않은 곳에 전달되지 않으며, 자신의 거래가 안전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기업들도 실제로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음성 모두 넉넉하길 원한다면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안심 유심 11GB(3만7400원)’와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안심 유심 일 5GB(4만4250원)을, 통화보다 데이터 소비가 많다면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유심 15GB 100분(월 2만9700원)이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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