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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추기경 No.단일성 통권 제41호::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 Earticle

In-depth interviews were carried out to understand the purchasing characteristics and needs of the classified groups. Moreover, to understand the necessity of gift service, this study analyzed the general gift giving process of domestic consumers and found their needs for it. First, time-variant characteristics, the origins, and items to be exchanged as gifts were figured out by examining the existing literatures on gift giving situation in Korea. 본 연구가 제안하는 모델을 통해 디자이너의 새로운 역할로서 기프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The earliest record of exchanging gifts is 700 years B.C., but perhaps there were gifts before that time. Despite the fact that gift includes frequent consumption with various products, there is a lack of research that has been studied from a design perspective. A gift service model designed from this study is expected to provide a new role for designers in gift industry. Gift giving between personal relationships were not acted as a stress factor for most clusters. Factor analysis was performed to classify respondents into four gift giving groups(professional givers, enjoyable givers, constrained givers, non-giver).

각각의 요인은 ‘의무적 증여자(Constrained Giver)’, ‘즐기는 증여자(Enjoyable Giver)’, ‘전문적 증여자(Professional Giver)’, ‘비증여자(Non-giver)’로 나뉘었다. 다음은 실증연구로, 선물 소비자 군집 설정을 위해 사전연구로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를 통해 선물 구매 패턴과 선물 구매 과정에 따른 행동과 느낌을 살펴보고 요인 분석을 통해 네 가지 선물 증여 집단(전문적인 증여자, 즐기는 증여자, 의무적인 증여자, 비증여자)으로 분류했다. 다음으로 선물 증여 과정에 대한 기존 문헌을 고찰함으로써 단계별 구매행동과 그 특성을 확인하였다. 자발적 동기와 사회적 의무에 따른 선물 상황에서의 차이에 따라 두 가지 상황을 나누어 질문하고, EBM 모델을 참고한 선물 구매 과정에 따라 질문하였다. 또한 델타 베케이션 항공 및 지상 패키지 구매 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폴 바셋 매장에서 기프트 카드로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발행된 영수증 하단에 기프트 카드의 잔액이 표시 됩니다. 폴 바셋 매장에서 폴 바셋 기프트 카드로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기프트 카드 구매처에서 적용된 할인금액만큼을 차감하여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온라인 등록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인증번호를 제시하시면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사용 가능합니다.

횟수에 관계없이 금액을 여러 번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기프트 카드를 등록하신 경우, 등록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사용됩니다. Ingolstadt Village 의 새로운 기프트 카드를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에게 선물하세요. 특별한 사람과 함께, 또 스스로를 위해 선물하세요. 보안위험은 모바일쿠폰 태도와 인지된 가치에 모두 영향을 주는 유일한 위험요인으로 나타나, 모바일쿠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자신이 제공한 고객정보가 허가받지 않은 곳에 전달되지 않으며, 자신의 거래가 안전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기업들도 실제로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모바일상에서 직접적인 결제가 힘든 청소년들은 ‘기프트’라는 말이 무색하게도 자기가 쓰기 위해 기프트 카드를 사는 경우도 많다. 1. 회사는 고객이 폴 바셋 기프트 카드를 이용 중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전송 받은 기프트카드 메시지를 통해 온라인 로그인 후 카드를 등록합니다. 단, 폴 바셋 기프트 카드(비매품)일 경우에는 해당 기프트 카드 권면금액의 80% 초과사용 후 잔액의 환급이 가능하며, 이하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1. 고객이 폴 바셋 기프트 카드의 권면금액의80% 초과사용 후 기프트 카드 구매처에서 적용된 할인금액만큼을 차감한 잔액의 환급이 가능하며,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폴 바셋 기프트 카드의 다음 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계좌로 3주 내에 환급을 해드립니다. 모바일쿠폰은 기존의 종이기반의 쿠폰과는 다르게 쿠폰 상환 환경에서 즉시 다운로드 및 상환이 가능한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모바일 인터넷 품질이 향상되어 접속 끊김 현상이 없고, 공공 와이파이나 쿠폰을 상환하려는 소매점포 내에 와이파이가 사용가능한 곳이 많아졌기 때문에, 이러한 모바일쿠폰 상환환경을 고려하면, 소비자들은 모바일 인터넷 접속장애를 경험하지 않고 원활하게 모바일쿠폰 상환이 가능했던 것으로 볼 수 있다. 모바일쿠폰 사용이 즐겁고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모바일쿠폰 자체에 대해 호의적인 감정을 가지고 모바일쿠폰이 전반적으로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인식을 가지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모바일쿠폰이 제공하는 편리함과 모바일쿠폰 사용과 관련한 통제감을 높게 인식할수록 모바일쿠폰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나타내고, 모바일쿠폰이 제공하는 금전적 절약이 크다고 인식하는 소비자일수록 쿠폰의 인지된 가치를 높게 인식하고, 이에 따라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를 긍정적으로 형성한다는 의미이다. 두 번째 연구는 앞서 살펴보았던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의도의 선행요인으로서 전통적 쿠폰과 모바일쿠폰에 대한 태도와 사용태도 간의 관계와 주관적 규범의 역할의 연구에서 발전하여 이제는 모바일쿠폰이 소비생활에서 일상적으로 활용되는 쿠폰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의 실제 모바일쿠폰 사용이 가져오는 이익적인 측면과 인지된 가치 그리고 모바일쿠폰의 사용에 있어서의 위험적인 측면을 소비자의 모바일쿠폰의 태도적 요인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중요한 선행요인으로 파악하여 인과관계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서수의, 모바일쿠폰의 인지된 이익을 경제적 이익, 편의성, 사용자 통제 요인으로 구성하였으며, 모바일쿠폰의 편의성과 사용자 통제는 모바일쿠폰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경제적 이익은 모바일쿠폰의 인지된 가치를 통해 간접적으로 모바일쿠폰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논문은 전통적인 쿠폰인 종이쿠폰에서 모바일쿠폰으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쿠폰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태도요인과 그것의 선행요인들에 대한 연구이다. 1장 서론에서 문제제기, 연구목적 및 방법을 제시하였고, 2장 이론적 배경에서는 본 논문의 배경과 관련된 구성개념들과 관계를 고찰하였으며, 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에서는 본 논문의 구성개념들 간 관계에 대한 가설과 모형을 설정하였고, 4장 연구조사방법에서는 구성개념들을 측정하기 위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 그리고 표본자료의 수집방법의 제시, 5장 연구결과에서는 연구대상에 대한 선정과 측정도구에 대한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경로분석을 통한 가설검정 결과를, 6장에서는 연구에 대한 논의 및 결론을 기술하면서 학문적, 실무적 시사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This dissertation consists of two essays, the first essay is an examination of the relationships among attitude toward coupon, attitude toward coupon usage behavior, and continuous usage intention in the mobile context and investigation of the moderating effect of subjective norm on the relationships between attitude and usage attitude toward mobile coupon and continuous usage intention. 델타항공의 전자 상품권 및 일반 기프트 카드의 전체 약관은 delt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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